본문 바로가기
그외 유용한 팁

발목 접질렀을때 대처방법

by 노마드퐁블 2021. 12. 15.
반응형

제가 발목을 접질렸는데요 ㅠ
처음엔 괜찮은줄 알았어요

그런데 하필 병원 문을 닫는 시간인 저녁부터 아프기 시작하는 거예요 ㅠ

그래서 병원을 갈수가없고, 어쩔 수 없이 나름대로의 응급처치를 했는데, 다행히 좀 괜찮아져서 내용을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응급처치 방법

바로 병원에 가는 게 제일 좋긴 하다고 합니다
병원에 갈 수 없어서 제가 한 응급조치방법입니다

 

1. 얼음으로 냉찜질해서 붓기 잡기
부어오르는 걸 예방하기 위해 냉찜질을 해야 하는데요
같은 부위에 계속 냉찜질해야 하는데 냉찜질하려고 계속 앉아있을 수는 없잖아요
그래서 저는 얼음을 비닐팩에 넣고, 수건에 감싸서 수건을 발목에 묶어놓고 잤어요



2. 잘 때 바닥에 누워서
다리는 침대에 올리고 자기

발목을 심장 위치보다 높게 올려야 붓기와 염증을 막을 수가 있어서 쿠션 위에 발을 올려놓고 누웠는데요

침대가 푹신해서 그런 건지 몸을 움직일 때마다 발목이 너무 아프더라고요
그래서 방바닥에 누워서 침대에 다리를 ㄱ자로 걸쳐놓았더니 몸을 움직일 때 발목으로 통증이 안 가서 덜 아팠어요

 

3. 소염진통제 먹기

집에 혹시 소염진통제가 있다면 먹는 게 도움이 되는 거 같아요

저는 발목이 너무 아파서 움직일 수도, 앉았다 일어날 수도 없어서 급한 대로 손목아팠을때 처방받았던 약이 있길래
손목아픈거랑 발목아픈거랑 약은 비슷하지않을까싶어서 일단 먹었는데요

성분을 보니, 위보호제와 진통소염제만 처방된 약이었어요
다음날이 되니 통증이 좀 완화됐고요
그다음 날은 좀 부었었는데 이제는 붓기도 좀 가라앉았습니다

 

 

발목을 삐고 첫날은 무척 아팠어요
병원을 갈 수 없는 상황이라 응급조치를 했죠
다행히 통증도 줄어들고 붓기도 가라앉고 있는데요
그래도 병원을 가야 될지 말아야 할지 고민되더라고요

그래서 찾아봤는데요
병원을 가야 되는 판단기준에 대해 정리해볼게요

 

병원 선택 기준

저는 세 가지를 고민하게 됐었는데요
어느 병원을 가야 하지?
병원에서 x-ray를 찍어봐야 될까?
아니면 집에서 두고 봐야 될까?
정말 고민이 되는 부분인데요
그래서 찾아봤습니다

일단은 병원을 가기로 정했다면 정형외과를 먼저 갑니다

뼈에 금이가 거나 인대가 파열되는 등 문제가 생겼는데 물리치료만 하게 되면 병을 더 키울 수가 있다고 해요

그래서 정확한 진단을 먼저 하고 그 이후 치료(한의원)는 선택하면 되는 거 같아요

그리고 병원에 갈지 집에서 두고 볼지의 판단기준은?

아래 링크 첨부한 영상을 보시면 좋을 거 같아요

정형외과 선생님이 직접 발뼈 모형을 가지고 자세히 설명해주는 영상인데요

병원에 가야 할지 말아야 될지 고민하시는 분들께 정말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합니다
저는 다행히 응급처치가 잘된 건지 여기에는 해당이 되지 않아서 경과를 지켜보기로 했습니다

여러분들도 직접 보시고 도움되시라고 링크 알려드려요~
https://youtu.be/xItHrzX77k4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