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디자인 팁

예쁜 블로그 만들기위해 필요한 폰트 다운받기

by 노마드퐁블 2020. 4. 5.
반응형

 

저번에 예쁜 상업용 이미지에 대해서 소개드렸는데요. 예쁜 블로그를 꾸미는 데 있어서 또 하나 필요한 게 있는데요. 그게 바로 폰트입니다~! 그래서 폰트를 다운로드하는 곳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인터넷에 너무 많은 자료들이 많지만 제 경험상으로는 욕심으로 너무 많은 정보를 수집하게 되면 막상 사용하지는 않는 경우가 더 많은듯해요. 그래서 오늘은 대표적인 곳 한 군데만 알려드리려고 해요.

바로 네이버 폰트 다운 자료실인데요. 이곳에 있는 폰트들도 정말 정말 많으니 일단 이곳 한 곳만 열심히 사용하시고 폰트 사용에 익숙해지시고 새로운 폰트들이 필요하시면 그때 다른 폰트들을 찾아봐도 되지 않을까 싶어요~

 

네이버 폰트 자료실에 들어가시면 많은 종류의 폰트들이 나오는데요. 마음에 드는 폰트를 클릭해서 들어가시면 폰트를 다운로드할 수가 있는데요 폰트도 저작권이 있어서요. 다운로드하시기 전에 내가 어떤 용도로 사용할지 잘 생각해보시고 사용범위가 내가 사용하려고 하는 용도랑 맞는지 확인하시고 다운로드하으셔야 해요.

그리고 폰트를 다운로드하시면 용도별로 폴더를 구분해서 관리하시면 더더욱 좋고요. 폴더명을 예를 들자면 상업용 무료 폰트/개인용 무료 폰트/귀여운 폰트/필기체 느낌 등등등.. 폴더 밑에 또 다른 폰트 폴더를 넣어두면 NexusFont사용 시 버전에 따라서 폰트를 불러오지 못하는 경우가 있으니 폴더를 너무 세분화하는 건 좋지 않은 거 같기도 합니다~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이 꽃길을 걸으셨으면 하는 바람으로 이미지는 일부러 꽃길 폰트로 캡처했어요 ㅎㅎ 예쁜 블로그 만들어 가시길 바랍니다


[ 네이버 폰트 다운 ][다운로드하러 가기]

 

폰트

폰트 OS 내 PC의 OS와 브라우저 정보입니다. 닫기 Browser

software.naver.com

아~! 그리고 폰트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서 제가 올려놓은 게 있거든요. 프로그램도 가볍고 제가 정말 애용하는 프로그램이거든요. 그 글을 참고하시면 될꺼같습니다. 아직 올린 글들은 별로 없지만 ㅎㅎ 링크 올려드릴게요~ [폰트 관리 프로그램 사용법 보러 가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