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디자인 팁

색상으로 검색하는 레퍼런스 사이트. 망하지않는 컬러 사용법

by 노마드퐁블 2023. 5. 5.
반응형

디자인을 하는 데 있어서 색상으로 검색하는 레퍼런스 사이트가 있어서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무슨 색을 고를지 모르겠다면 이 글을 참고하세요. 사용방법과 가입방법, 가입하면 좋은 점에 대해서 알려드립니다.

 

 

 

사용방법이 어렵지는 않으니 바로 사용해보기를 원하시는 분들은 바로 사이트에 가셔서 사용해 보셔도 됩니다.

 

 

 

사용방법

화면 상단에 검색창이 있는데요 검색창에 팔레트 모양이 있습니다. 그러면 컬러를 선택할 수 있는 페이지가 열립니다. 이곳에서 원하는 색상을 선택해 주세요.

 

색상을 선택하면 검색창에 내가 선택한 색들이 추가가 됩니다. 여기서 색상은 5개까지 선택이 가능합니다. 컬러를 사용할 때는 무조건 많이 사용하는 게 좋은 게 아니기 때문에 이렇게 컬러검색에 제한을 둔 거 같습니다.

 

색상을 선택한 후에 검색창 아래에 search 버튼을 누르면 내가 선택한 색상과 관련된 디자인 레퍼런스들이 보입니다.

 

색상은 하나만 선택할 수도 있고 여러 색상을 선택할 수도 있으니 원하는 형태로 선택하면 되는데요. 색상배합을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이시라면 한 번쯤 사용해 보시는 걸 추천해 드립니다. 따로 가입을 안 해도 색상과 관련된 레퍼런스가 검색이 되니 원하시는 방향으로 검색하시면 됩니다.

 

 

하나의 색상만 선택하는 경우에는 컬러코드도 같이 표기가 되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제가 생각할 때는 색상을 찾을 때는 다른 어떤 레퍼런스 사이트보다 도움이 되는 거 같은데요. 여러분은 어떠신가요?

 

색조합, 컬러조합 사이트 중에서 많이 알려진 사이트라면 컬러헌트나 컬러피커가 있는데요. 컬러피커나 컬러헌트는 색상추천을 추천해 주는 컬러칩 같은 사이트라면 오늘 소개해드리는 디자인스퍼레이션 사이트는 내가 궁금해하는 컬러로 디자인된 이미지들을 보여주고, 내가 조합한 컬러로 디자인된 것들을 보여준다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컬러만 보고 감이 잘 안 오시는 분들은 오늘 추천해 드리는 디자인 스퍼레이션 사이트를 사용해 보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가입방법

가입은 구글, 페이스북, 일반 이메일로 가입이 가능한데요. 저는 일반 이메일로 가입을 진행했는데요. 바로 반응이 없어서 일반이 이메일은 가입이 안 되는 건가 했는데 가입이 안된 게 아니라 일시적인 지연현상인 거 같습니다. 

 

가입하는 방법은 내가 가지고 있는 내 이메일과 사용하고자 하는 비밀번호만 입력하면 바로 가입이 됩니다. 일반적으로 가입하려면 이것저것 입력해야 되는 정보들이 많은데 여기는 이메일주소만 받고 비밀번호만 설정하게 되어있어서 가입하면서도 가입이 된 건가라는 의문이 드는데 가입이 바로 되네요~

 

 

 

가입하면 좋은 점은?

내가 검색해서 찾은 디자인들 중에서 관심 가는 디자인만 따로 저장해 놓을 수 있기 때문에 원하는 것만 저장해서 나만의 라이브러리를 만들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가입하지 않아도 나만의 컬렉션을 저장할 수 없다는 거 말고는 사용이 가능하니까요? 컬러로 검색하는 레퍼런스 사용해 보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