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우리나라의 세계적으로 우수한 것들 1

by 노마드퐁블 2020. 6. 6.
반응형

요즘 코로나 때문에 세계에서 우리나라에 집중을 많이 하는데요. 그래서 우리나라가 세계적으로 우수한 게 뭐가 있을까 정리해봤습니다. 찾아보다 보니 우리나라가 지구의 0.02%도 안되는 면적 세계인구의 0.67%인 거를 생각하면 정말 놀라운 것들이 많더라고요~ 그럼 저랑 한번 알아볼까요~!! 혹시 보시고 빠진 거 있으면 알려주셔도 좋을 거 같아요^^

 

의료시스템

요즘 가장 이슈가 되는 의료시스템과 기술. 코로나로 인해 우리나라의 의료시스템이 얼마나 대단한지 전 세계가 실감하고 있는 중인데요. 

미국도 갖고 있지 않은 최고의 진단율 최고의 의료시스템이라는 대한민국. 

우리나라의 대장암, 위암, 직장암 치료 수준은 경제협력개발기구 OECD 회원국중 가장 높고, 주요 암들의 5년 순 생존율이 우리나라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하네요.
  
미국에서는 감기 병원비만 100달러(지금 계산해보니 12만 3,600원인데요) 이상 나와서 못 가는 경우가 많다는데 약간의 감기 증상만 있어도 병원으로 가는 달려가는 우리로서는 참으로 놀라운 일인듯한데요  

뉴욕타임스에 나온 내용에 따르면 코로나로 인해 미국에서 2주간 격리당하면 개인이 지불해야 할 돈은 6만 달러(7,400만 원)가 넘어간다고 하는데.. 헐.. 백만 원 밑으로는 잘라서 7,400만 원이라 적은 건데.. 정말.......... 해외에서는 병원이 정말 큰 맘먹어야 갈 수 있는 곳이었네요 

뛰어난 의료기술과 전 국민의 빠른 대처를 보고 바이러스에 점령당하는 이탈리아가 아닌 한국이 선진국임을 인정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좀 더 자세한 내용은 관련 영상으로 확인하세요

https://www.youtube.com/watch?v=bmW6QWKLMwc 

 

 


한국 국민들의 
앞선 시민의식과 성숙한 문화
치안이 안전한 나라

여기에 대해서는 정말 관련 자료들과 영상들이 너무 많아서요.. 여러분들도 많이 알고 계신 내용일 듯도 한데요. 그래도 볼 때마다 가슴 뭉클한 감정이 듭니다. 여러분들도 직접 영상으로 보시길 바래요~

타인에 대한 배려 없는 사재기 현상. 미국, 영국, 일본, 유럽, 호주, 독일, 아일랜드 등등 세계 여러 나라에서 벌어지는 사재기. 심지어 미국에선 화장지가 떨어졌다고 911에 신고까지 했다고 하는데요. 

외국에서는 이러한 상황이다 보니 미국 ABC 뉴스는 현상황에서 가장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을 것이라 생각했던 한국인들이 오히려 이웃을 위해서 봉사를 하고 어려움을 함께 한다고 조명하고 미국 NBC 뉴스에서는 줄을 서서 마스크나 생활필수품을 사려고 기다리는 한국인들은 의연한 모습이며 폭동이나 사재기는 상상도 할 수 없다고 다른 나라 뉴스에까지 나오며 한국의 성숙한 시민의식이 여러 각도로 재조명되고 있습니다. 

시민들 사이에서의 마스크 양보 운동 상가 건물주들은 임대료를 깎아주는 착한 임대료 운동 등등등 대한민국의 선진적인 모습을 다른 국가들이 인정하며 배워야 한다는 상황이 오고 있다고 하네요

https://www.youtube.com/watch?v=ffFQ0ux-7hc


한국인들의 양심을 보고도 세계인들이 놀란다는데요 한국인들은 정직한가를 가지고 한 외국 방송해서 실험을 했는데 가슴 뭉클하니 아래 영상을 직접 보시는 것도 좋을듯해요 >. < 

세계인들이 깜짝 놀라고 실험 결과를 믿지 않는 사람들도 많았다는데요 가게밖에 물건 쌓아두는 것도 놀랄 일이 라니... 참....... ㅋㅋ 밤늦게 다니는 것도 놀랄 일이라고 하고..  이거 쓰다 보니 뭔지 모를 자부심이 느껴지는 듯하네요.. ㅎㅎ

전 세계 수만의 도시 중에 한국의 서울은 치안/위생/보안/시설 등 모든 분야에서 글로벌 도시 전체 8위로 Very high등급인 매우 안전이라는 평가를 받았다네요 

그리고 우리보다 선진국이니까 안전하겠지 생각하는데 10위 호주 멜버른 14위 런던, 15위 뉴욕, 23위 파리 25위 스페인 마드리드 30위 로마 등등 우리보다 낮은 순위의 나라들도 많다고 합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yovuDg3SoJk 

 


(우리나라 상수도 전세계 2등)

얼마 전에 "어서 와 한국은 처음이지"에서 덴마크 친구들이 샤워하면서 탄성을 지르는 게 나왔었는데요 물이 다 똑같은 거 아닌가라는 생각에 왜 저렇게 놀랄까? 하고 알아봤더니 유럽은 지형 때문에 대체로 물에 석회질이 함유되어있고 페루에서는 수돗물을 마시면 장티푸스에 걸린다고 못 먹게 한다고 하더라고요 필리핀도 석회가 나온다고 하고요

그리고 중요한 사실 하나!우리나라 상수도가 전 세계 2등이라는 거 여러분은 알고 계셨나요? 미국이나 유럽에도 없는 복지라고 하네요 서울 수돗물 아리수는 2010년에 세계물협회에서 물산업혁신상을 수상하고 2012년에 열린 세계 물맛대회에서 7위를 할 정도로 세계에서 인정을 받고 있는 수돗물이지만 수돗물 음용률은 세계 꼴찌라는 놀라운 사실...

보통 저 같은 경우에도 생수살 때 제일 싼 거 고르고 정수기 필터 더럽다는 기사들도 많이 접했지만 그래도 생수나 정수기 물이 더 좋다고 믿었는데 생각해보니 검사해보면 수돗물이 더 좋은 거 아닐까라는 생각도 드는 것도 같네요 ^^;;;
암튼 이번에 우리나라 물의 우수성을 다시 한번 알게 됐습니다~ 관련 영상 링크 걸 테니 한번 보시는 것도 추천드려요~

https://www.youtube.com/watch?v=Xg4S3OeXqpA

 


지하철

세계 지하철 순위 1위라네요. 영상 보면 스크린도어를 보고 미래의 시설을 보는듯한 느낌마저 든다고 했는데 늘 이용하는 지하철이 다른 나라 사람들에게는 저런 느낌이라는 게 새삼 신기했어요. 

시스템이 잘 되어있어서 길 찾기도 쉽고 지하철 선반 위에 물건을 올려놓고 아무렇지 않게 잠을 잘 수 있는 것도 외국인들이 봤을 때는 놀랄 일이라고 하더라고요 ㅎㅎ 그만큼 안전하니까 마음 놓고 잘 수 있는 거겠죠.. 

https://www.youtube.com/watch?v=WyPH9tvDFEE, https://www.youtube.com/watch?v=qXPWyKgnJXQ


아... 4개밖에 안 적었는데... 이렇게 내용이 많네요. 다음에 이어서 써야겠어요 오늘은 여기까징.. >.< 
우리나라의 세계적으로 우수한 것들 2탄을 보시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2020/06/06 - [분류 전체보기] - 우리나라의 세계적으로 우수한 것들 2

반응형

댓글